유럽 크리스마스 마켓 – 겨울 여행 안내

유럽 크리스마스 마켓 – 겨울 여행 안내

유럽의 겨울은 11월부터 스산하고 쌀쌀한 계절이 시작되지만,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가득 찬 유럽은 로맨틱하고 동화 같은 감성으로 가득합니다.

이 동화 속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여러 도시들 중에서 어느 것을 선택할지 미리 계획이 필요합니다.

 유럽에서 유명한 크리스마스 마켓을 소개하고, 여행을 떠나기 전에 알아두어야 할 중요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유럽 크리스마스 마켓 체코 프라하의 구시가 

유럽 크리스마스 마켓

프라하의 구시가 미리구경하기

체코의 수도 프라하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구시가 광장에서 열리는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유명합니다.

이 마켓은 해마다 수천 명의 사람들이 이 동화 같은 축제를 즐기기 위해 찾는 곳으로, 규모가 어마어마하게 큽니다.

특별한 체코만의 기념품 – 포푸라(Pupura)

구시가 광장에서는 향기 나는 전통적인 나무 장난감 포푸라(Pupura)와 같은 다양한 기념품이 판매됩니다.

이 독특한 기념품은 다른 곳에서 찾아볼 수 없어 가격도 저렴하면서도 특별한 기념품으로 추천합니다.

체코의 겨울 간식 – 벌꿀주 메도비나와 쿠키

크리스마스 마켓에는 다양한 먹거리들도 가득한데, 그 중에서도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프라하의 벌꿀주 메도비나를 꼭 맛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또한, 메도비나와 함께 즐기기 좋은 쿠키와 그릴에 구운 맛 좋은 소시지, 짭짤한 감자 팬케이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체코의 크리스마스 디저트 – 바노카(Vanoka)와 트드로(Trdlo)

체코의 크리스마스 케이크로 유명한 바노카(Vanoka)와 굴뚝빵 뜨레들로(Trdlo)도 마켓 곳곳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 독특한 디저트는 한번 맛보면 중독되는 맛으로, 여행 중에 꼭 시도해보시기를 권합니다.

유럽 크리스마스 마켓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유럽 크리스마스 마켓

유럽 크리스마스 마켓 분위기 보기

스트라스부르는 유럽 최초이자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크리스마스 마켓의 도시로, 프랑스와 독일, 스위스의 국경 사이에 위치하여 다양한 문화가 어우러진 곳입니다.

1570년부터 이어지는 400년이 넘은 역사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도 선정되었을 만큼 유서 깊은 크리스마스 마켓이 펼쳐집니다.

스트라스부르의 특색 – 미니어처 크리스마스트리

이 도시의 독특한 풍습 중 하나는 크리스마스트리 아래 작은 미니어처 모형을 세우는 것입니다.

스트라스부르 광장의 커다란 트리 아래에는 작고 귀여운 미니어처가 가득해, 이 독특한 광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양한 크리스마스 간식 – 부슈드 노엘과 뱅쇼

크리스마스 마켓에서는 프랑스의 전통 케이크인 부슈드 노엘과 독일의 슈톨렌을 함께 맛볼 수 있습니다.

또한, 레드와인에 계피와 바닐라, 오렌지 등을 넣어 끓인 따뜻한 뱅쇼도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유럽 크리스마스 마켓 마무리

유럽 크리스마스 마켓

이렇게 유럽의 두 도시에서 열리는 크리스마스 마켓은 각자 독특한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겨울의 추위를 느끼며 이 동화 같은 분위기를 경험하고 싶다면, 미리 여행 일정을 확인하고 항공과 숙박을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럽의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특별한 순간들을 만끽하세요.

크리스마스 관련 정보 글

Leave a Comment